Busan
Mipo Rail road(미포철길)
Attraction
5.0
openTime
No information
Detail
address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11
tel
No information
prices
No information
contributors
Contributor
차윤환
Total 5 reviews
Guest
차윤환
3 years ago
2016년 부산 가면 꼭 들러야 하는 여행명소 중 하나로 새롭게 등장한 곳입니다. 부산 달맞이길 인근에 위치한 이 곳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철길 중 하나로 손꼽혔습니다. 해운대 백사장 끝자락인 미포에서 송정까지 약 4.8km 구간, 옛 동해남부선 폐선부지를 말하는데요. 2013년 12월에 공식 폐선되면서 시민들의 산책길로 개방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저마다 삼각대를 들고 추억 사진을 남기기 위한 커플들이 철길 위에 잔뜩 있습니다. 그래서 혼자 걸으면 조금 외로울지도 몰라요. 바다를 옆에 끼고 기차 철길 위를 나란히 걷다보면 때로는 드라마 혹은 영화 속에서 나올 것만 같은 어둑어둑한 터널이 나오기도 합니다. 혹은 철길 따라 늘어선 몇몇 집의 풍경도 만나게 됩니다. 철길 바로 옆에 붙어있는 이색적인 풍경이 신기하기도 하고 왠지 정겹기도 한데요. 관광지라고 하기엔 조금 애매하지만 친구 혹은 연인과 재미난 컨셉 사진 찍기에는 최고랍니다.
차윤환
3 years ago
달맞이 모텔 (GOOGLE MAP 35.160069, 129.171184) 에서 조금 내려가면 미포철길 시작 포인트입니다. 문탠로드, 달맞이길 인근에서는 바다쪽으로 내려와야 합니다. (도보 이동 가능)
차윤환
3 years ago
청사포 등대에서 출발하셔도 됩니다.
차윤환
3 years ago
처음부터 끝까지 다 걸으면 약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차윤환
3 years ago
돌아오실 때는 청사포에서 마을버스 2번 타면 해운대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