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an·Solo Travellers
40 stairs(40계단)
4.0
openTime
No information
Detail
address
부산광역시 중구 동광동5가 48
tel
No information
prices
No information
contributors
Contributor
Creatrip Team
Total 5 reviews
Guest
YAYUNDENG
3 years ago
RM裡出現過的點! 旁邊有銅像可以拍照, 也可以去找一下原版的40階
楊佳陵
3 years ago
附近有一些記錄著歷史的銅像,可讓人拍照,但沒什麼商店,拍拍照就走了
蔡小牙
3 years ago
來之前可能要先接觸一下40階梯的歷史,除非你是RM迷,不然這裡的場景對你來說只是個階梯,並不會有任何可以打動你的地方。 但我看到階梯我立馬想到鬼片的數階梯,有點毛毛的。
Creatrip TeamfromSeoul
3 years ago
런닝맨 부산편을 비롯해 대만 드라마인 <필취여인>에서 남녀가 가위바위보 하면서 계단을 내려가는 장면을 찍었던 곳입니다. 계단 중간에 아코디언 연주하는 남자동상은 인기 포토스팟입니다. (런닝맨에선 신발 높이 던지기 게임을 한 장소에요) 40계단은 한국 6.25 전쟁 당시, 많은 피난민들이 이 주위에 판잣집을 짓고 밀집해서 살았었던 곳입니다. 피난 도중 헤어졌던 가족들의 상봉장소로도 유명해 피난민들의 애환이 담긴 곳입니다. 하지만 실제 장소는 이 곳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해있고 이 40계단은 테마거리 조성사업으로 인한 재구성된 장소입니다. 실제 계단은 더욱 좁고 가파르고 낡았습니다. 진짜 40계단을 보고 싶다면 본 40계단을 올라가서 오른쪽으로 조금만 가면 나옵니다. ‘열쇠 복사’라고 적힌 작은 철물점 오른편에 있답니다.
Creatrip TeamfromSeoul
3 years ago
40계단 초입에 40계단기념관이 있습니다. 무료이며 40계단에 관한 역사 등을 조금 더 자세히 알고싶다면 들러보세요. 매주 월요일 휴관이며 평일에는 오후 여섯시까지, 주말에는 오후 다섯시까지 운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