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an
the top of bongrae mountain (봉래산정상)
Attraction
5.0
openTime
No information
Detail
address
부산시 영도구 청학동
tel
051-415-1001
prices
No information
contributors
Contributor
SIMBORA
Total 4 reviews
Guest
SIMBORA
3 years ago
영도 중앙에 위치한 봉래산은 봉황이 날아드는 산이라는 의미로 해발 395m의 산입니다. 예로부터 신선이 살고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정상에서는 부산항의 전경은 물론 날씨가 좋으면 저 멀리 송도해수욕장이나 해운대 해수욕장도 희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봉래산 정상에는 자식을 품은 어머니의 형상을 한 영도할매바위가 있는데요. 이 바위는 영도의 수호신 역할을 합니다. 봉래산 산신령은 어머니처럼 영도주민들을 보호해주고 주민들이 영도를 떠나 밖으로 나가면 걱정을 합니다. 이를 일제강점기 때 영도의 신성한 기운을 시기한 일본인들이 “영도에 살던 주민이 영도를 떠나 뭍으로 이사를 가면 3년안에 절명한다”는 소문을 내기도 했습니다. 당시 일본인들은 영도의 지형이 일본으로 날아가는 새의 형상이라고 주장하면서 주민들의 이주를 방지했던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정상에는 일본인들이 한국의 기를 막는다며 봉우리에 철심들을 박은 자국도 남아있습니다. 역사 속에서 적들마저 두려워했던 영도의 신성한 장소, 이 곳에서 소원 기도를 올리면 들어준다고 합니다. 할매 바위를 보면 두 손 모으고 소원 비는 것을 잊지마세요.
SIMBORA
3 years ago
촘촘하고도 조금 가파른 산길이 계속된다. 작은 산이지만 가파른 산길이 많기 때문에 발에 잘맞는 운동화(혹은 등산화)가 필요하다.
SIMBORA
3 years ago
정상에 도착하기 전, 나즈막한 평지가 보이는 쪽으로 걸어가면 베스트샷을 건질 수 있다. (넓은 바다와 봉래산의 다른 봉우리를 조우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SIMBORA
3 years ago
봄에는 벚꽃이 화사하게 피어 더욱 아름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