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an
white yeowool town(흰여울마을 (심오한집))
Attraction
5.0
openTime
No information
Detail
address
부산광역시 영도구 절영로 210
tel
051-403-1861
prices
No information
contributors
Contributor
SIMBORA
Total 4 reviews
Guest
SIMBORA
3 years ago
마을을 걷는 내내 우측에는 바다가 펼쳐져 있어 바닷 소리를 들으며 기분 좋게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바닷가 절벽 위에 조성되어 있는 소박한 마을이 그리스의 산토리니를 닮아 ‘한국의 산토리니’, ‘영도리니’라고도 불립니다. (흰여울마을이 위치한 곳이 부산 영도구입니다) 골목길에서 바라보면 가파른 산비탈 아래로 집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으며, 아름다운 바닷가 옆 흰여울길에 마을이 있는데요. 흰여울길은 봉래산에서 시작된 물줄기가 빠르게 바다로 굽이쳐 내리는 모습이 마치 흰 눈이 내리는 듯 하다는 데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유명한 부산 감천문화마을처럼 ‘독립적인 문화예술 창작 공간’을 목표로, 이 곳 역시 지역 예술가와 마을 주민들이 함께 꾸며나가고 있습니다. 마을을 거닐며 곳곳에 조성되어 있는 다양한 벽화와 오브제 등을 찾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한국 영화 '변호인'의 명대사가 적힌 벽화는 이 곳의 인기 포토존! 흰여울마을 안내센터에서 찾아갈 수 있는 흰여울마을 주민들의 갤러리도 꼭 방문해보세요.
SIMBORA
3 years ago
흰여울마을에서 아래 쪽으로 향해있는 계단을 걸어내려가면 '절영해안산책로' 와 이어진다. 바다를 더욱 가까이 볼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SIMBORA
3 years ago
곳곳에 예쁜 벽화가 있어 사진을 찍기에 좋습니다.
SIMBORA
3 years ago
한국 영화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등을 미리 보고 오시면 더욱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