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Culture
Yanghwajin foreigner Missionary Cemetery(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
Place of worship
5.0
openTime
No information
Detail
address
서울 마포구 합정동 145-3
tel
02-332-9174
prices
No information
contributors
Contributor
박혜영
Total 4 reviews
Guest
박혜영
Review
2 years ago
한국에 기독교를 전파하기 위해 건너온 외국인 선교사들이 안장되어 있는 묘원입니다. 선교사들은 종교의 전파뿐 아니라 학교와 병원을 설립하는 등 한국의 근대화 과정에 많은 기여를 했습니다.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등 유명한 대학들도 선교사들에 의해 세워진 학교입니다. 정문으로 들어서면 양화진홀과 홍보관, 선교기념관, 알림방을 만날 수 있으며, 선교사들이 안장된 묘역이 언덕을 따라 위치합니다. 양화진홀에서는 선교사들의 활동을 보여주는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고, 알림방에서는 주요 선교사들의 삶과 역사를 보여주는 영상을 상영합니다. (한국어로만 제공됩니다.) 400여 명의 선교사들과 그 가족이 잠들어 있는 묘역으로 걸음을 옮기면 그들의 이름이 하나하나 새겨진 묘비석들이 끝없이 이어집니다. 각각의 묘비마다 선교사의 활동을 요약한 팻말이 세워져 있어 천천히 관람하며 선교사들의 삶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도심 한가운데라고는 믿을 수 없이 고요하고 엄숙한 분위기가 흐르는 이곳에서는 조용한 관람을 권합니다.
박혜영
Review
2 years ago
홈페이지 사전예약 시 해설사의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