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an
Haedong Yonggungsa Temple(해동용궁사)
4.8
openTime
No information
Detail
address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해동용궁사
tel
051-722-7744
prices
No information
contributors
Contributor
Creatrip Team
Total 5 reviews
Guest
Creatrip TeamfromSeoul
3 years ago
용궁사는 대한민국의 다른 절과 달리 바닷가에 위치해있습니다. 파도가 부딪치는바닷가 절벽에 놓여있어서 파도소리와 독경소리가 마치 한 곡조였던 것처럼 들립니다. 이 곳의 원래 이름은 보문사(普門寺)였는데 1976년 주지 스님이 용을 타고 승천하는 관음보살의 꿈을 꾼 후에 절 이름을 해동 용궁사로 바꿨다고 합니다. 한국 3대 관음성지(三大觀音聖地) 중 하나로 바다와 용, 관음대불이 조화를 이룬 것입니다. 이에, 진심으로 기도를 하면 누구나 한가지 소원을 이루는 염험한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십이지신상을 지나 108돌계단을 내려가면 마치 용궁으로 들어서는 듯한 느낌과함께 바다 옆 자리 잡은 용궁사를 만나게 됩니다. 행운의 동전을 던지며 소원을 비는 다리가 바로 나오며 곳곳에 학업불, 득남불 등 각각의 염원을 담은 불상과 작고 어린 동자상들이 손님들을 맞이합니다. (계단 초입의 달마상의 코와 배를 만지면 득남한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사찰을 구경하고 나오는 길에는 꼭 ‘방생하는 곳 가는 길’을 꼭 가보세요. 이 곳에서 바닷가 바위 위에 올라간 용궁사의 모습을 가장 눈에 잘 담을 수 있습니다. 그 곳에 있는 큰 우체통 앞에서의 기념 사진도 잊지마세요.
Creatrip TeamfromSeoul
3 years ago
해동용궁사 입구에서 볼 수 있는 십이지신상 앞에서 자신의 띠에 해당되는 동물과 사진을 찍어보세요.
Creatrip TeamfromSeoul
3 years ago
동판(Bronze Plate)에 소원, 하고 싶은 말 등을 써보세요. 2만원에 체험이 가능하며, 본 수익금은 사찰 유지에 이용됩니다.
YAYUNDENG
3 years ago
從以前就一直很想去海東龍宮寺了, 這次親眼見到連著海的壯觀景象, 到現在還是念念不忘啊! 像我在這裡待了很就, 慢慢走慢慢拍照, 大概花了2~3個小時, 建議大家可以安排多一點時間在這裡, 而走完一整圈後出來一定會很累, 建議可以搭入口的計程車前往下一個景點!
蔡小牙
3 years ago
不錯的景點,不管是陸客還是韓國在地觀光客都必來的地點。參觀路線還不錯,值得花上半天在此呼吸一些舒服乾淨的空氣,搭配著大海的美景簡直可說是種享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