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여행하기 좋은 이유
한국 카페에서는 짐을 놓고 자리를 비워도 안가져간다고? 한국이 여행하기 좋은 이유
a month ago
Namee Kim @creatripfromSeoul
a fan of Korean cosmetics


哈囉,大家好,這裡是由韓國人每天提供最新韓國旅行資訊的Creatrip


#韓國文化#韓國여행이유#한국장점 

오늘은 한국이 여행하기 좋은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한국 여행을 오시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한국의 어떤 점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인 걸까요? 한국을 여행해본 외국인들이 한국여행을 추천하는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點我追蹤我們的instagram
instagram.com/creatrip



한국문화|한국여행이유:1. 안전한 치안


여행할 때 가장 걱정해야하는 문제는 바로 안전일 것입니다. 많은 여행객분들이 여행지를 선택할 때 반드시 고려하는 사항 중 하나가 바로 치안 수준일텐데요.

한국의 치안 수준은 세계에서 1위와 2위를 다툴 정도로 굉장히 좋습니다.

세계의 생활 수준을 비교하는 사이트인 '넘비오Numbeo(https://www.numbeo.com)'에서 117개국의 치안 수준을 비교할 결과, 한국이 85점으로 1등을 차지했습니다.



실제로 한국에 여행 온 외국인들이 놀라는 점 하나가 바로, 물건을 두고 자리를 뜨는 한국인들과 주인이 자리를 돌아올 때까지 짐이 그대로 있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한국은 강도나 소매치기 범죄가 일어나는 경우가 거의 드물고, 한국인들은 분실물을 발견했을 때 짐을 찾으러올 주인을 위해 짐을 가만히 두거나 경찰서 또는 분실물 센터로 양도하는 시민의식이 잡혀있습니다. 

덜렁거리는 성격 때문에 짐을 자주 잃어버리는 한국인 에디터도 짐을 잃어버리고 금방 찾는 일이 거의 대부분 이었습니다.

그러나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다고 하는 한국에서도 언제 어디서 범죄가 발생할지 모르니 항상 주의를 기울이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한국문화|한국여행이유:2. 발달된 교통


한국의 발달된 교통 시스템은 한국여행을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한국의 버스 및 지하철 이용요금은 다른 나라와 비교했을 때 저렴한 편이며, 환승 제도가 굉장히 잘 구축되어 있는데요. 

수도권의 경우 오전 7시~오후 9시까지는 버스나 지하철에서 하차한 뒤 30분 이내, 오후 9시~다음날 오전 7시까지는 1시간 이내에 환승이 가능하며, 최대 4회까지 환승이 가능합니다.

다만, 동일 차량 및 동일 노선의 경우 환승 할인이 불가하며, 시내버스로 환승하기 위해서는 교통카드 잔액이 최소 250원 이상 있어야 합니다.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을 위해 여름에 냉방을 약하게 가동하는 '약냉방칸'을 운영한다는 점과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는 서울 지하철만의 특별한 운영 시스템입니다.


또한 지하철과 버스 노선이 다양해 원하는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갈 수 있습니다. 

수도권 지하철 노선도를 보면, 지하철로 갈 수 있는 곳보다 갈 수 없는 곳을 찾는 것이 더 어려울 정도입니다. 

서울시는 지하철과 버스 운행이 종료되는 자정부터 오전 5시 사이에 심야버스를 운행하고 있어서 늦은 밤이나 새벽에도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의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해 관광지를 돌아다니기도 합니다.



한국문화|한국여행이유:3. 쇼핑 천국 


쇼핑만을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의 숫자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외래관광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아시아 여행객들이 한국 여행 선택시 주요 고려 요인 중 1위가 바로 쇼핑이었습니다.

만족도가 가장 높은 항목도 쇼핑으로 조사될 만큼, 한국은 쇼핑 천국입니다.


라면, 커피믹스, 소주, 막걸리, 손톱깎이 세트, 수제 세트, 로드샵 화장품, 김, 홍삼, 이불, 베개, 과자, 옷, 캐릭터양말 등..

정말 많은 상품들을 쇼핑할 수 있다는 점이 한국여행의 장점이라고 합니다.



한국문화|한국여행이유:4.  뚜렷한 사계절 


많은 외국인들이 뚜렷한 사계절을 한국여행의 이유로 꼽고 있습니다.

실제로 따뜻한 나라에 사는 사람들은 한국의 봄과, 가을, 겨울이 굉장히 매력적이라고 하는데요.

한국은 아시아 대륙의 동안에 위치하고 중위도 지방에 속해있습니다.

봄과 가을에는 따뜻하고 건조한 양쯔강기단, 여름에는 덥고 습한 북태평양기단, 겨울에는 차갑고 건조한 시베리아기단의 영향을 받아서,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이 뚜렷하게 나탑니다.


각 계절마다 바람의 방향과 기온, 강수 특성이 달라져서, 봄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덥고, 가을에는 선선하고, 겨울에는 춥습니다.

따뜻한 봄과 가을이면 소풍을 떠나고, 여름에는 수상 레포츠를 즐기고, 겨울에는 스키와 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절마다 다른 제철 음식도 맛 볼 수 있으니, 각각 계절 마다 한국여행을 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한국문화|한국여행이유:5. 화려한 밤거리(야생활)


한국의 화려한 밤거리(야생활)도 한국 여행의 묘미 입니다.

대한민국의 밤은 언제나 환하게 빛나고 있는데요. 일명 '핫플레이스'로 불리는 번화가에 나가면 24시간 운영하는 카페나 식당, 술집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금요일이나 토요일 밤이 되면 강남, 홍대를 비롯한 번화가에는 늦은 새벽, 심지어 아침까지 많은 사람들이 북적거리는데요. 

음주가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놀기 좋은 환경입니다. 


많은 음식점과 술집 등 중 새벽 3~5시까지 운영하거나 24시간 운영하는 곳도 적지 않게 찾아볼 수 있어서, 자정이 다 될 무렵에도 식당에서 끼니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24시간 운영되는 카페도 있어서 늦은 밤이나 새벽에도 커피를 마실 수 있고, 시험기간에는 대학생들이 노트북과 전공 책을 펼쳐놓고 과제를 하거나 공부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늦은 새벽 24시간 편의점에서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는 사람들은 정말 쉽게 찾을 수 있고, PC방도 24시간 운영되는 곳이 많아서 밤새 게임을 하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화려한 밤거리(야생활)은 어느 나라에서도 찾아보기 힘드니, 한국여행을 왔다면 꼭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한국문화|한국여행이유:6. 특색있는 카페


한국여행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한국에는 특색있는 카페가 많다는 점입니다.

한국은 카페가 정말 발달한 나라입니다. 홍대나 합정, 상수, 성수동, 신사역 등 핫플레이스의 골목 사이사이에는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예쁜 케이크, 과자, 음료를 파는 아기자기한 카페들이 많은데요.

한국에서는 꽃이나 예쁜 배경, 조형물 등과 함께 사진을 찍어서 SNS에 올리기 좋은 '인스타그램 카페'들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예쁜 카페들 뿐만 아니라, 한국에는 다른 나라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다양한 테마 카페들도 많습니다.

보드게임을 할 수 있는 카페, 누워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룸카페, VR 체험을 할 수 있는 VR카페, 방탈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탈출 카페, 귀여운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동물 카페 등 한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테마 카페는 한국여행의 묘미입니다.




오늘은 한국이 여행하기 좋은 이유 6가지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봤는데요.

사실 방금 알려드린 6가지 이외에도, 다양한 음식 문화와 깨끗한 한국의 도시, 고궁과 현대의 조화, 겉으로는 불친절해보이지만 실제로 말을 걸면 친절하게 알려주는 마음 따뜻한 한국사람들 까지... 한국 여행의 장점은 정말 많습니다.

여러분들이 가장 매력적으로 느끼는 한국여행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點我追蹤我們的instagram
instagram.com/creatrip

其他延伸閱讀
韓國重大公安意外韓國人衛生概念

0 reviews in total

Gu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