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들이 가장 먹어보고 싶은 이색한식
외국인들이 가장 먹어보고 싶은 이색한식 10가지를 소개합니다!
2 months ago
Namee Kim @creatripfromSeoul
a fan of Korean cosmetics


哈囉,大家好,這裡是由韓國人每天提供最新韓國旅行資訊的Creatrip


#韓國文化
#한국음식 #이색음식 #한식           

오늘은 외국인 944명이 뽑은 한국에서 가장 먹어보고 싶은 이색적인 한식 10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근 한국관광공사가 재미있는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SNS 회원을 대상으로 한국에서 가장 먹어보고 싶은 이색적인 한식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설문조사 결과를 소개해드리도록 할텐데요.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한번 마음속으로 순위를 매겨보시고, 본인의 생각과 설문조사가 얼마나 일치했는지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閱讀文章前,可以先參考

【韓國文化】下雪就不出門?韓國人冬天都在做什麼呢?由韓國人介紹的五種冬季活動

【韓國文化|韓國冬天旅遊】韓國過冬物品:韓國人冬天必備、必用的物品 Top 4

【韓國文化】韓國人可以每天都吃一樣的韓式料理?韓國人最愛的韓國代表美食 Top 10




韓國文化, 이색한식:2위. 간장게장 (14.6%)


creatirp


한국인들이 밥도둑이라고 부르는 '간장게장'이 한국에서 가장 먹어보고 싶은 이색적인 한식 2위에 올랐습니다. 간장게장은 손질한 꽃게를 통째로 양념간장에 담가서, 간장이  게 속살까지 스며들게 만드는 음식인데요. 한국인들이 간장게장을 밥도둑이라고 부리는 이유는, 간장게장을 반찬 삼아 밥을 먹다 보면 언제 없어졌는지 모르게 밥 한 그릇이 뚝딱 비워지기 때문입니다. 이 소문 때문에 외국인 관광객들이 꼭 드셔보고 싶으신가봐요.


@ 한국에서 간장게장 맛집으로 유명한 '아현동 간장게장'에 대한 블로그 보기


韓國文化, 이색한식:3위. 순대 (14.2%)



한국인들에게는 대표 간식인 '순대'가 3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순대는 돼지 창자에 잡채와 숙주, 두부, 등 여러 재료를 소로 넣어 삶은 음식입니다. 한국 사람들은 순대를 떡볶이와 함께 먹기도 하고, 소금에 찍어먹기도 하고, 국밥에 넣어 먹기도 하고, 막장이나 쌈장에 찍어먹기도 합니다. 한국사람들에게는 너무나 익숙한 순대는 외국사람들 눈에는 생소하게 보이나봐요!



韓國文化, 이색한식:4위. 홍어 (10.3%)



'홍어'가 한국에서 가장 먹어보고 싶은 이색적인 한식 4위에 올랐습니다. 홍어는 삭혀서 먹거나 회로 떠서 먹는데요. 특히 삭힌 홍어는 강한 암모니아 냄새 때문에 한국사람들 사이에서도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입니다. 에디터는 홍어를 못 먹는데, 에디터의 아버지는 가끔씩 홍어를 술안주로 드실때도 있답니다. 아무래도 홍어는 냄새가 고약하기로 정말 유명해서 외국인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 같습니다.



韓國文化, 이색한식:5위. 육회 (7.7%)


creatirp


'육회'가 5위에 올랐는데요. 육회는 쇠고기를 얇게 썰어서 양념에 날로 무친 회입니다. 육회는 지역마다 먹는 방법이 조금씩 다르답니다. 대구에서는 뭉티기라고 부르는데요. 뭉텅 뭉텅 썰어낸 한우 생고기에 참기름, 다진 마늘로 만든 양념장에 찍어먹는다고 해요. 그리고 서울에서는 한우를 채썰어서 배우와 마늘, 달걀 노른자를 함께 섞어먹는답니다.


@ 한국에서 육회 맛집으로 유명한 '창신육회'에 대한 설명 보기


韓國文化, 이색한식:6위. 청국장 (6.7%)



'청국장'이 한국에서 가장 먹어보고 싶은 이색적인 한식 6위에 올랐는데요.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청국장은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입니다. 청국장 특유의 냄새가 구수하다며 청국장을 좋아하는 한국인들도 있는 반면에, 발냄새와 비슷하다며 청국장을 싫어하는 분들도 많아요. 외국인 관광객들은 발냄새 같다는 청국장의 냄새가 궁금해서 한번쯤은 드시고 싶으신가봐요!



韓國文化, 이색한식:7위~10위


7위. 물회 (4.6%)

8위. 번데기 (4.3%)

9위. 족발 (3.7%)

creatirp

10위. 개불 (1.6%)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Echiura_in_Korea1.jpg


물회와 번데기, 족발, 개불이 가장 먹어보고 싶은 이색적인 한식 하위권에 올랐습니다. 사실 족발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너무 유명해져서 이색적이지 않은 것 같은데, 개불과 번데기는 생긴게 너무 이상하게 생겨서 특이할 것 같아요! 생김새 때문에 한국인 중에서도 못먹는 분들이 꽤 많아요. 실제로 개불이란 이름은 생긴 모양이 '개의 불알'처럼 생겼다 해서 붙여졌다고 하는데요. 개불은 영양이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져서 애주가들의 술안주로 인기가 높습니다. 번데기는 한국 길거리 간식의 대표 식품 중 하나로, 누에나방의 번데기를 쫄인 것으로 짭짤한 맛이 난답니다. 에디터가 어릴때 번데기를 정말 많이 먹었어요.


@ 한국에서 족발 맛집으로 유명한 '부산족발'에 대한 설명 보기

@ 한국에서 족발 맛집으로 유명한 '족발귀신 홍대'에 대한 설명 보기


韓國文化, 이색한식:1위. 산낙지 (26%)



한국에서 가장 먹어보고 싶은 이색적인 한식 1위는 '산낙지'가 차지했습니다! 산낙지는 살아있는 낙지라는 뜻으로, 여러 덩어리로 잘게 잘라 깨와 참기름으로 살짝 양념에 곁들여 먹는답니다. 물론, 실제로 살아 있는 낙지를 먹지는 않는데요. 다만 낙지는 죽은 뒤에도 신경체계가 계속해서 반응하기 때문에 마치 살아있는 것 처럼 빨판이 꿈틀거리며 움직입니다. 이점을 외국인 관광객이 신기해하는 것 같습니다. 빨판이 사람 목이나 입에 달라붙을 수 있으니 조심히 꼭꼭 씹어서 드셔야합니다.




오늘은 외국인 관광객이 뽑은 한국에서 가장 먹어보고 싶은 이색적인 한식 10가지를 소개드렸습니다.

설문조사 결과와 여러분의 생각이 비슷했는지 모르겠네요.

이외에도 먹어보고 싶은 이색한식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追蹤Creatrip的instagram就可以看到韓國人每天實際的生活樣貌,請大家多多追蹤!


0 reviews in total

Guest